[게임 리뷰]

[롤토체스9.5] 맞추기만 하면 1등? 쉽고 간단한 트페 3성 연쇄마법사 리롤덱 리뷰

하루 리뷰 2023. 10. 17.
반응형
SMALL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TFT

맞추기만 하면 1등? 간단한 트페 연쇄마법사 리롤덱


맞추기만 하면 1등을 밥 먹듯이 하는 쉽고 간단한 리롤덱이 있어 롤토체스 TFT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기 위해 직접 사용해 보고 난 리뷰 후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상대와의 덱 상성이 좋아야 하며 운과 실력이 어느 정도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전설 스타트

가능한 첫 증강은 판도라의 아이템


트위스티드 페이트 연쇄마법사 덱의 특징은 트페 전설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극 초반부터 연패가 아닌 이상 아이템을 만들어 피 관리를 해줘야 하는 조합이기 때문에 무지개 증강이 아닌 경우에는 무조건 판도라의 아이템을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메타에 사용되는 전설인 만큼 성능은 어느 정도 보장돼 있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무지개 판을 제외하고는 첫 증강체로 무조건 판도라의 아이템을 먹으면 좋고, 무지개 판일 경우 아이템이 잘 나왔다는 전제 조건을 토대로 다른 증강체를 골라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3 신기를 무조건 맞출 수 있다는 전제 하에 고르셔야 합니다. 연패를 타면서 원하는 아이템을 먹거나 혹은 슈리마 시장 같은 아이템이 많이 나오는 라운드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능하면 판도라의 아이템을 먹어주세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트페 3성

연쇄마법사 모두 3성을 찍는 걸 목표로 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3성 연쇄마법사 덱의 최종 조합은 이렇습니다. 스웨인 원탱을 기반으로 4명의 연쇄 마법사 유닛을 모두 3성을 찍어줘야 하며, 아이템과 3성작이 모두 마무리된 순간부터는 자르반과 갈리오를 넣어 3 데마시아 및 책략가를 받아주고 8 레벨을 갈 수 있는 체력이 남았다면 아지르를 투입해 스웨인 탱킹을 강화해 주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트페 3신기로 보통 푸른 파수꾼(블루), 보석 건틀릿(혹은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공학 총검을 가주는 편입니다. 유일한 탱커 역할을 소화할 스웨인의 경우에는 가고일 돌갑옷, 이온 충격기, 크라운 가드를 가야 합니다. ap 딜러인 트페에게 있어 이온 충격기는 필수와도 같은 아이템이고, 아무래도 자르반이 나오기 전까지는 원탱을 서야 하기 때문에 보호막 효과를 지닌 크라운가드와 맞을수록 방마저가 올라가는 가고일 돌갑옷을 주로 가는 편입니다.


연패 혹은 연승? 중요한 건 6렙 리롤

3신기와 3성작을 마쳤다면 1등도 가능


3신기와 3성작을 마친 트페의 위력은 생각보다 훨씬 더 어마무시합니다. 난동꾼은 물론이고 웬만한 3성 유닛은 몇 초 컷으로 녹여버리는 조합이기 때문에 이대로 맞추기만 한다면 순방은 물론이고 1등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 판 같은 경우, 트페와 스웨인의 3신기를 모두 맞춘 데다 완벽한 반복 증강체로 모든 연쇄마법사 유닛들의 스킬 샷이 늘어났기 때문에 7 레벨을 끝으로 손쉽게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자르반과 갈리오가 안 나왔을 경우에는 타릭을 올려 탱커로 사용하거나 책략가 유닛 혹은 마법사 유닛을 곁들여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 조합의 특징은 탱커 아이템보단 딜러 아이템을 많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 탱커는 사실상 스웨인 한 마리면 충분하므로 가능한 많은 딜러에게 아이템을 분배해 순삭 시켜 버리는 게 포인트입니다. 연쇄마법사 특성상 한 번에 많은 스킬 샷이 나가기 때문에 아무리 단단한 탱커라도 3초면 잡을 수 있다는 게 이 조합의 메리트로 작용됩니다.

초반부터 연승을 유지할 수 있어 트페 3성을 기반으로 3성작을 마무리한 결과, 게임이 33분 만에 끝나는 기적을 보였습니다. 심지어 돈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8 레벨을 가기 전에 게임이 끝났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는 덱이지만 그만큼 많이 겹친다는 게 유일한 단점입니다. 직접 사용해 본 결과 2코덱 중에서는 가장 강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